적극행정, 예산집행원칙, 공무원 행동강령 등 교육 분기별 실시, 핵심인재 키운다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9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 이후 발령받은 신규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난 3월에 이은 올해 두 번째 교육이다.

지난 1차 교육에서는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올바른 공직가치관, 민원응대요령에 대해 진행됐고, 이번 교육에서는 군민을 위한 적극행정의 자세와 기본 예산집행의 원칙, 강화군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에 앞서 실무를 오랫동안 담당한 공직 선배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실제 근무하면서 겪었던 사례 위주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직원들의 역량을 키우는 한편,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이를 최대한 공직자는 물론 군민들에게 환류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신규 공무원들은 미래 강화군을 이끌어 나갈 중요 자원이다”면서 “앞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행정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초심을 잃지 말고 ‘군민이 있어야 나도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친절과 신속한 대민행정 서비스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