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전상사(대표 백종운)가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2019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온도캡과 신기술이 적용된비가역캡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승전상사가 선보인 온도캡(STC-CAP)은 1996년 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제품으로, 온도에 따라 색깔이 바뀌어 65℃ 이상 되면 변화를 알 수 있고 75℃(설정온도)에서 완전히 투명하게 바뀌어 열화상 카메라가 필요 없이 화재, 인사사고, 기기 파손 등과 같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2019국제전기전력전시회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비가역캡은 온도가 높아지면 색깔이 투명하게 변하고 온도가 낮아지게 되면 다시 원래의 색깔로 돌아오는 기존의 온도캡 방식과는 다르게 60℃가 넘어가면 무색투명하게 변하며,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지 않아 과부하로 인해 고열이 일어나는 것을 알게 해 발열에 의한 화재와 같은 인사사고의 예방에 노력을 기울인 승전상사만의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온도캡, 비가역캡 모두 UL, CE, 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 난연등급(vw-1)승인, 특허증이 인증된 제품이다.

승전상사는 1982년 설립하여 온도캡(STC-CAP), 세미캡, 센서캡, 비가역캡을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며, 국내 전기·전자부품 전문 기업 전문 1위 기업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