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케이크 전문점 ‘아이라이크케이크’, 세상 단 하나뿐인 감동
서울디자인케이크 전문점 ‘아이라이크케이크’, 세상 단 하나뿐인 감동
  • 최민우 기자
  • 승인 2019.07.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일은 물론 연인과의 기념일 등,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특별한 날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케이크’다. 과거에는 일정한 디자인의 케이크가 주를 이뤘던 반면, 최근에는 주인공이 좋아하는 재료를 주로 사용하여 만든 케이크,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을 적용한 케이크도 수요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러한 케이크들의 장점은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직접적으로 수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명 만화 캐릭터를 케이크 위에 올릴 수도 있고, 싫어하는 재료를 추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화려한 걸 좋아한다면 크림으로 직접 만든 꽃으로 장식된 케이크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라이크케이크’는 지은혜 파티시에가 오랜 경험 끝에 오픈한 서울 노원케이크 전문점이다.
 

중점적으로 서비스하는 것은 단연 디자인케이크 및 플라워케이크다. 대학시절 제과제빵을 전공하고 다양한 호텔 디저트 파트에서 근무하며 푸드 마케팅 업무를 10년간 진행해 온 이력이 있는 지은혜 파티시에는 “그날의 특별한 날, 감성을 담은 단 하나뿐인 케이크를 통해 감동을 전해드리고자” 아이라이크케이크”브랜드를 론칭하고 매장 오픈했다고 전했다.

실제 고객이 주문제작한 케이크의 모습
실제 고객이 주문제작한 케이크의 모습

그녀는 케이크 제작에 있어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디자인케이크의 경우, 맛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비주얼의 만족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겉과 속의 디테일에 오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제철 과일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동물성 생크림과 무염버터, 크림치즈 또한 높은 퀄리티 제품을 사용해 풍부한 맛을 자랑하므로 재구매 및 단골 고객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지은혜 파티시에의 실력은 2005년 서울세계디저트박람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널리 알려지게 됐다. 현재 주문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것과 동시에 외부 강의 및 클래스 영역도 확장하여 활발한 케이크 디렉터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그녀는 “행복을 담아낸 이 케이크가 고객들의 특별한 순간 속에 빛난다면 그것이야 말로 최고의 순간이지 않을까 싶다”라며 “행복을 담아내는 파티시에 로서 꾸준한 노력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아이라이크케이크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텐바이텐, 아이디어스 등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취미플랫폼 클래스101을 통해 전국적으로 그녀의 동영상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하반기에는 도서출간까지 준비중인, 누구 보다 열정적인 그녀를 응원한다.
 

최민우 기자  hello_ww@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