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탈북학생 학부모 진로캠프 실시
인천시교육청, 탈북학생 학부모 진로캠프 실시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07.15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탈북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어울림 진로캠프를 7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1박2일 동안 곤지암리조트(경기도 광주 소재)에서 탈북학생, 학부모 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어울림 학부모 진로캠프는 탈북학생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기획되었다. 탈북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 정착과 성장을 돕기 위하여 학생들에게는 동기 부여와 진로 방향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교육 정보와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히, 탈북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진로・진학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 가족 간에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고등학교에 진학해야 하는데 고등학교에 대한 진학정보를 잘 몰라 걱정하던 차에 맞춤형 개인 상담을 해 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으며 아이와 진로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민주시민교육과 이찬희 장학관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캠프는 탈북학생과 학부모님께 학교교육과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탈북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잘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