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7월 11일(목)~12일(금) 1박 2일 경기도학생교육원과 함께하는 학생자치역량 함양 리더십 캠프를 추진하였다.

이번 캠프는 연천학생 자치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학생자치회 초·중·고 학생회장 및 연천청소년교육의회 의원 등 총 29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서는 첫 시작과 만남의 친교를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문제해결 프로그램, 리더의 역할 체험 등을 실시했다.

또한, 첫날 저녁시간에는 청소년교육의회 의장의 사회로 학생 자치 행사를 상임위원회별로 기획해 보고, 둘째 날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학생자치회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생자치활동 정보공유 및 선·후배간 자치문화를 전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소통을 통한 바람직한 리더의 삶을 고민해보고, 한 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육장은 “학교민주주의의 꽃은 학생자치이다”면서,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해 학생중심의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