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새로운 컨셉의 ‘위스타학원’이 이목을 끌고 있다. 에비뉴몰 1층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형 ‘위스타학원’은 2018년 8월 오픈 이후 3개월 만에 영어, 수학 초등반의 경우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사하며 교육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에비뉴몰은 향후 위스타 아카데미 교육타운으로서 지속적인 확장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 체계적인 영수 학습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위스타학원의 김기신 원장을 만나봤다.

학부모 설명회 이후 수강생들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고 들었다. 위스타학원의 특별한 교수법 또한 인기가 좋은데, 현재 진행 중인 수업들이 궁금하다.
초, 중등은 한솔영어와 수학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내신 교과에 충실한 1차 학업 성취도가 기본이 된다. 수학은 수리논술, 창의수학이 수학을 기반으로 새로운 방향 제시를 하고 있으며 영어는 100%로 회화수업이 진행된다. 솔루니 독서토론 논술 수업은 수행평가 지필 평가를 대비하는 데 있어 효과적이다. 완벽한 삼위일체 리더쉽 교육을 지향하는 2차 학업성취도는 위스타학원에서 주력하는 부분이다.
 

향후 창의융합센터(STEAM)가 오픈 된다고 들었다.
9월 오픈을 준비 중이다. 동시에 ‘창의적 발상이 학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준비 중에 있다. 현재 고등관의 경우 7월부터 본격적인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위스타학원을 이루고 있는 강사진들도 매우 우수하다고 들었다.
현재 강의를 진행 중인 강사들은 철저히 검증된 능력과 학력을 확인한 이후 스카우트된 강사들로, 과목 별 전담마크를 진행해 낙오자 없는 종합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 중이다. 김기신 원장님의 경우 한양대학교 졸업 이후 20년 동안 인천, 정진, 종로 학원가에서 (사)열린사회평생교육원의 교육리더로서 활동하셨다. 김기신 원장의 풍부한 경험이 아이들의 공부방법론과 진학지도에 힘을 보태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학 서지원 강사는 고려대를 졸업한 유수의 강사이며 영어 오영선 강사는 조지아GCU 대학원을 졸업한 뒤 위스타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투톱 시스템으로 주변 학원가를 긴장시키고 있다.
 

매월 열리는 솔루니 독서토론 교육세미나가 궁금하다.
매월 새로운 주제로 독서토론 교육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그간 카페에서 열린 세미나를 주제별, 상황별로 열거하면 1) 새 교과서 자필평가 수행평가 완벽 만점 전략(한솔영어, 수학 중심) 3회 2) 이해력, 사고력 표현력을 길러주는 독서 전, 중, 후 학습법(솔루니 독서논술) 3회 3) 2019년 서울대 합격생에게 듣는 <수능 준비 이렇게 대비했다> 1회 4) 학교 역사 따라잡기 5)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수행평가 등이다.
 

현재 위스타학원은 창의융합교육연구센터(STEAM) 김인환 센터장외 과목별 연구원이 프로그램을 지속개발 중에 있다. “창의적 교육의 가치는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교육 컨셉에 따라 보고 느끼고 논리를 형성하는 체계적 삼위일체 리더쉽 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의 성취도를 철저히 검증 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