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학교(청학공업고, 영화관광경영고, 인천정보산업고, 인천중앙여상고, 인천하이텍고) 6개 학과(IT소프트웨어과, 항공경영과, 스마트전자과, 호텔경영과, 관광외국어과, 실용음악과)개편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학과개편 및 재구조화 사업’으로 직업계고 5개 학교 6개 학과 개편이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이번 학과 개편은 인천 8대 전략 산업(항공, 첨단자동차, 로봇, 바이오, 물류, 관광, 뷰티, 녹색기후금융)과 미래 신산업의 인재 수급 동향을 바탕으로 학생·학부모·교사의 의견을 모으고 학과 관련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쳐 시대 변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과를 개편한다.

청학공업고등학교의 스마트전자과,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의 호텔경영과 및 관광외국어과,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의 IT소프트웨어과,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의 항공경영과 등 인천 지역 산업과 연계하는 방향으로 추진됐다. 또한, 인천하이텍고등학교에 실용음악과를 신설하여 2021년도 인천대중문화예술고등학교로의 전환의 출발점으로 추진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학과 개편을 통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 기업과 인천 지역사회로부터 신뢰 받는 직업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 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에서 나고 자라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인천형 직업교육 모델 개발과 지역전략산업 연계 학과 개편을 통해 직업계고의 체질 개선과 매력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