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권, 고촌 물류단지, 통학로에 9억4천만원들여 43개소205대 방범CCTV 설치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시민안전을 위해 폐쇄회로텔레비전(CCTV)를 대폭 확충했다.

시는 북부권 5개 읍․면, 통학로(중․고등학교), 경인항 고촌물류단지 등 범죄 취약지역 43개소에 국․도비를 포함 9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5대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을 설치 완료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야간 식별이 가능한 최저조도 고화질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뿐 아니라, 주요지점에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엘이디(LED)로고라이트를 설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주요 도심에 비해 방범시설이 부족한 북부권 5개 읍․면 및 통학로 주변에 방범 시설을 대폭 확충했으며, 경인항 고촌물류단지 문화광장, 평교 다리 버스정류소에 방범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을 설치해 물류단지를 찾는 시민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도록 도시안전망을 강화했다.

이로써,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는 개소 후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증설 작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면서 방범 ․ 교통 ․ 재난분야 1,147개소 4,301대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을 통합․운영하게 된다.

김포시는 폐쇄회로텔레비전(CCTV)를 활용한 범죄검거율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시민 안전 지킴이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안전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을 확충해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할 수 있는 시민행복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