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19년 6월 26일부터 7월 4일까지 제17회 우석대학교 총장기 전국 태권도 대회(이하 우석대 총장기)가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에서 열린다.

우석대 총장기는 지난 2003년 대한태권도협회 공인 품새대회로 시작하여 2015년 겨루기대회를 추가하면서 품새, 시범, 태권체조, 겨루기 개인, 단체로 나눠 각각 실시하는 종합대회로 위상을 학고하게 다지고 있다.

또한, 대회 규모 역시 매년 증가하여 세계 각국의 인지도 상승으로 인해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이동섭 의원의 축하 메시지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동섭 의원은 태권도 공인 9단이자 2017년에 국회의원태권도연맹을 창단하여 총재를 맡고 있으며,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를 겸임하는 중책을 맡고 있다.

이동섭 의원은 평소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태권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며 다가오는 우석대 총장기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하고, 일정관계상 함께하지는 못하지만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태권도인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으며, 학교측에 영상메세지로 전달하고 영상메세지는 대회 당일 공개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는 매년 개막공연을 통해 새로운 태권창작극을 선보여 왔으며, 올해는 ‘나를 아는가! 전우치’를 선보여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