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하는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이공계 진로탐색 체험학습 성료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은 11일(화) 인천남부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90여명)가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를 찾아 이공계 진로탐색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과학의 큰 꿈을 심고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은 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재능기부활동으로 계획되었다.

학생들은 과학고 소개와 입시설명회를 듣고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첨단과학기자재 및 학교시설 탐방이 진행되어 학생들은 옥상에 설치된 천체망원경 설비를 보고 직접 망원경 관찰을 하는 경험을 한 뒤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의 설비 및 연구 진행상황, 과학고생의 저녁을 엿볼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용현중 학생의 학부모는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친구들의 최상의 놀이터가 학교구나 싶습니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과학고생들의 모습이 너무 멋졌고 우리 아이들도 천천히 꿈을 찾아 도전하기를 바래봅니다”라고 하였다.

아는 만큼 보인다. 이공계 진로탐색 체험활동이 수학을 즐기고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마음껏 활동하는 생활을 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조금 더 선명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인천남부영재교육원은 지속적인 행복과학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