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유일 다문화 특별학급 운영 일환 다문화 어울림 주간 진행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전근배)는 세계인의 날(5.20)을 맞아 다문화 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지난 24일(금)에는 다른 나라의 옷 입어보기, 다른 나라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3D 음식·옷·집 만들기, 도전! 골든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나라의 인사말, 놀이, 의상 등을 직접 체험하고, 3~6학년 학생들이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하였고, 3명의 학생이 모든 문제를 맞춰 여러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축하를 받았다. 골든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골든벨에 참여하여 문제를 맞춰 가면서 다른 나라의 음식이나 사는 집, 인사말을 알아보는 것이 흥미로웠다. 문제를 끝까지 풀지 못해 아쉬웠지만 다른 나라에 대해서 좀더 알게 되어 좋았다.”고 했다.

또한, 25일(토)은 주말을 맞아 모처럼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가족사랑 골프체험’활동으로 가족의 화목과 연천왕산초등학교 교육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져 웃음꽃이 가득한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60여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 스크린 골프장을 활용하여 직접 야외에서 골프경기를 하는 것과 같이 느끼며 우리 가족 뿐만아니라 다른 가족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두 배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아빠가 골프공을 치는 방법을 잘 설명해 주시고, 같이 경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도 주말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라며 즐거움과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