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스피커 만들기를 통한 목공교육 체험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상리초등학교(여미경 교장)는 5월 23일(목)에 교내 학부모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숲속목공 교과특성화학교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2017, 2018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지정 숲속생태체험학습장을 운영한 상리초등학교는 올해도 2019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지정 초등교과특성화학교로 지정되어 현재 운영하고 있다. ‘숲속목공교실’이라는 주제로 ‘숲속생태체험’과 ‘목공체험’프로그램을 전교생 대상으로 매월 운영 중이며, 특히 4~6학년 학생들은 방과 후 학교 특성화반 프로그램에 매주 월,금 2회 참여하며 깊이 있는 숲, 목공 체험교육을 즐겁게 배우고 있다.

5월 23(목)에 실시한 목공연수는 ‘우드스피커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샌딩, 톱질, 풀칠 작업을 하며 나무의 따뜻한 감성을 시각, 촉각으로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숲에서 나오는 나무가 목제품으로 되어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상리초 특색교육인 숲·목공교육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지난해부터 운영한 학부모 목공연수는 올해도 교내 학부모님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여미경 교장은 “앞으로 본교 숲속목공 교과특성화학교에 대한 학부모님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협조 및 지원을 기대해본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