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에서는 2019년 5월 21일(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175명을 대상으로 “함께 떠나는 행복 UP 나들이”를 진행하였으며, 5월 22일(수), 23일(목)까지 3일 동안 총 476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들이를 진행 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현재 실버공원봉사대, 실버정류장봉사대, 실버 폴리스봉사대, 아름다운동행, 아이사랑보육시설도우미, 시장형사업단, 사회서비스형사업단 등 7개 분야의 사업단이 운영되어 총 632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함께 떠나는 행복 UP 나들이”는 평소 일자리 활동으로 문화활동 참여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과 함께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방문하였다. 이를 통해 일자리 활동으로 인한 소진을 예방하고 참여자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관계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본 나들이에 참여한 최**(73세) 어르신은 “노인일자리에 참여해 사회활동도 경험하고 많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기분이 좋은데, 이렇게 경관 좋은 곳으로 나들이까지 오게 되어 너무나도 행복한 하루다.”라고 말씀하시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참여와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