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 성료
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 성료
  • 이승찬 기자
  • 승인 2019.05.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씨구~ 좋다!!!"
춤여울 팀 "소고춤" 공연
춤여울 팀 "소고춤" 공연

【수도권/엔디엔뉴스】이승찬기자 = 성남 태울림 주최하고 풍물굿패 태울림(회장 김현심)가 주관하는 "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 5월4일 토요일 성남시 수진동 탄천쉼터 공연장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이 펼쳐진 이번 공연은 평소 국악을 쉽게 전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우리가락을 즐기고 전통예술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다.

풍물굿패 태울림 "나무꾼" 각설이 장구 공연
풍물굿패 태울림 "나무꾼" 각설이 장구 공연

이날 무대는 9개의 마당으로 구성되며, 길놀이.풍물놀이, 춤여울 팀(민요.소고춤), 전통가요 기타 하모니카연주, 사물놀이, 태평소합주, 색소폰합주, 각설이 장구 등 다양하게 진행 되었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으로 지원 사업과 미혼모,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위한 모금 활동도 진행 되었다.

이날 행사 후원은 옛골옻닭, 문구코리아, 리싸이클타임즈, 삼주세무회계사무서, 경동나비엔 경기북부점(성남) 등이 후원한다.

풍물굿패 태울림은 매달 6월1일 토요일, 7월6일 토요일, 8월3일 토요일, 9월7일 토요일, 10월5일 토요일 첫째주 토요일 마다 "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풍물굿패 태울림 단체사진
풍물굿패 태울림 단체사진

풍물굿패 태울림 김현심 회장은 "2019 신명나는 우리소리 우리가락 한마당의 아름다움과 흥겨움을 느끼고 더욱 사랑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창단한 풍물굿패 태울림 풍물굿패는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 소리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는데 매진하고 있으며, 매월 복지단체와 요양시설 등을 방문하여 공연을 펼치는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승찬 기자  pch25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