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바뀐다”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병무지청(청장 김종철)은 18일 렉스아카데미 친절 전문강사 백가원 강사를 초청하여 전 직원에게 친절 및 공직자 민원응대 요령을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감동을 더하는 민원응대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효과적인 민원응대를 위해서는 ‘첫인상’, ‘전달력’,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바뀐다’라는 내용으로 ‘불만민원 사례를 통한 맞춤형 고객 응대 방법’과 ‘감동을 더하는 민원 응대 대화 요령’ 등을 직접 실습을 통해 체험함으로써 더 많은 공감과 원활한 소통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민원 응대가 상대방의 공감을 끌어내야 하므로 어려움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나 스스로가 열린 마음으로 민원인과의 대화를 한다면 훨씬 더 보람과 행복을 느끼는 직장생활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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