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 김현균)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오는 4월 18일(목)~23일(화) 동안 2019 장애주간행사 ‘제2회 동탄아르딤축제 3GO’를 실시한다.

2019 장애주간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알리GO, JOB GO, 즐기GO’ 총 세 가지의 테마를 주제로 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첫 날인 4월 18일은 ‘알리GO’를 주제로 화성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기관 홍보부스 운영함과 동시에 동탄2신도시 일대의 지역사회기관에 방문하여 복지관 이전 안내 및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이어 4월 19일은 ‘Job GO’를 주제로 화성시일자리센터와 협력하여 장애인의 취업활동 지원을 위한 아르딤 취업현장 라운딩 및 장애인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하며, 4월 13일, 20일은 ‘즐기GO’를 주제로 하여 한양ENG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즐거운 나들이를 다녀올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4월 23일은 기아자동차 임직원 및 KIA타이거즈 선수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장애청소년 야구동아리 ‘아르딤 타이거즈’ 창단식을 진행한다.

특히, 4월 19일 진행하는 장애인일자리박람회는 법률·주거·건강 등의 상담부스와 이력서 촬영 및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의 이벤트 부스 등 지난 박람회보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들로 취업지원과 함께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화성시 동부권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화성시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으로, 2019년 9월 동탄2신도시로 복지관 신규 이전을 준비 중이며 화성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