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의원 성형외과.피부과 이충근원장

“성형외과의도 기술, 의술에 분명히 차이가 있다”

차별화 된 술기와 노하우로 고객에게서 yes 만을 얻어내는

yes 의원 성형외과•피부과 이충근 원장

 

 

 

- 각 케이스마다 최적의 방법 위해 끝없이 연구와 공부

- 귀족 수술 5분이면 완성, 남들과 다른 기술로 후학에게 노하우 전수

- 서울, 경기권에서도 방문, 동남아 진출도 앞둬

 

“흔히 성형은 생명과 직결된 의술이 아니라고 치부되지만, 저는 성형외과 의사 역시 생명을 다루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외형적인 부분에서 기인한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치료함으로써 또 새로운 삶을 선사하기 때문이지요. 외모 때문에 우울증 등을 겪고 고민했던 사람의 마음이 다시 살린다고 믿습니다.”

 

 

 

성형은 한 사람의 삶과 미래를 결정짓는 의술

바야흐로 성형 전성시대다. 아름다움을 좇는 수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고려하고, 거리에는 건물마다 성형외과가 즐비하다. 누군가는 외적인 ‘미’만을 추구하는 현실을 비판하기도 하지만 yes 성형외과의 이충근 원장은 성형은 한 사람의 삶과 미래를 결정짓는 의술이라고 믿는다. 환자에게 대는 칼 한 번, 바늘 한 땀에 따라 사람의 남은 인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와 같은 책임감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공부하고 있었다.

 

이충근 원장은 “성형외과의도 기술, 의술에서 분명히 차이가 있다”고 강조한다. “같은 시술이라도 그 사람의 상황에 따라 최적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식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잘 아는 경우라도 다시 책을 다 찾아보고 케이스마다 연구하고 있습니다” 성형외과의사의 입장에서는 항상 하는 시술이지만, 하러 오시는 분 임장에서는 잠도 못 이루고 식사도 못하면서 고민 끝에 방문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그런 고객들의 염려와 설렘, 기대를 생각하면, 한 경우도 쉽게 임할 수 없다고 전했다.

 

그는 “현대인들은 늘 시간에 쫓기는 바쁜 삶을 살고 있다. 시술이나 수술 후에도 직장에 복귀해야 해서 미루는 경우도 많다. 귀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시술하고 있다”고 전했다. 환자가 시술이나 수술을 가볍고 간단하게 여길수록 의사에게는 더 특수한 기술과 술기가 요구되는 법이기에 환자를 위해 연구를 멈출 수 없다는 것이다.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 노하우로 후학 양성에 힘써

이충근 원장은 이미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로 정평이 나 있다. 벌써 15년 이상 성형외과 의사를 대상으로 수술과 시술 노하우를 가르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대한미용웰빙학회의 회장으로 역임하며 한 달에 한 번씩, 전국의 의사들에게 술기를 전수하고, 새로운 기술 등을 공유한다. 1년에 2차례 학회도 개최하며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일반 성형외과에서 택하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다른 형식으로 진행되는 시술도 많다. 그 결과는 짧은 소요시간과 회복 시간, 부작용 없는 결과로 나타난다. “눈 밑 지방 재배치의 경우도 보통은 눈 밑 근육과 피부를 잘라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럴 경우 흉터가 생기기 쉽지요. yes 성형외과에서는 눈 안에서 레이저로 결막을 통해 지방 배치를 다시 합니다. 밖에서는 처진 피부만 잘라 내주고 다시 걸어주는 방식으로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흉터가 없고 회복이 빠릅니다”

팔자주름을 없애주는 귀족 수술의 경우, 보통 병원에서는 시간이 4~50분 소요되는 것이 통상적이다. 그러나 yes성형외과는 코 내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5분이면 끝난다. 부작용도 없다. 이충근 원장은 “귀족 수술을 한 광주 시민들은 전부 yes성형외과에서 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라며 특히 귀족수술 분야에서 자신감을 표현했다.

흔한 눈 시술의 경우에도 머리 위쪽에 얇은 특수 내시경을 투입해 눈을 아래로 잡아당기는 근육을 풀어주는 식으로 진행한다. 눈을 처지게 하는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올리는 근육의 힘이 강화되고 이에 처진 눈이 2,30대의 눈처럼 탄력 있게 돌아갈 수 있다. 이 때 원하는 라인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서울, 경기권 고객도 많은 편, 곧 동남아 진출 앞둬

이충근 원장은 벌써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한 자리에서 13년 째 손님을 맞고 있다. 응당 성형외과라면 흔한 인터넷 광고도 따로 하지 않았지만 한 번 시술했던 고객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효과가 새로운 고객에게 입소문으로 전해져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서울, 경기권에서도 광주까지 찾아오는 손님이 많을 정도.

그는 만족도의 원인으로 고객과의 소통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가 환자와 많은 이야기와 공감을 통해 상태를 세밀하게 진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나의 실력이 그를 만족시킬 수 있는가 평가하고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것이 yes성형외과의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끈 원인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런 경우는 드물지만 만약 기대치가 높아 만족하지 못했다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시술을 진행한다. yes성형외과의원이라는 이름도 고객이 시술해서 만족해서 ‘yes’ 라고 할 때까지 책임지겠다, 또 고객에게 언제나 ‘yes’라는 답만을 얻어내겠다는 자부심에서 지은 이름이다.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인테리어도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이충근 원장은 곧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 진출해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K-pop의 열기만큼이나 인정받고 있는 것이 바로 K-뷰티와 성형기술인 만큼 술기와 노하우를 배우려는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직접 yes성형외과 의원을 찾아 시술을 받았던 동남아 국가의 장관급 여성 인사가 높은 만족도를 표현하며 적극적으로 베트남과 연결을 도와주었다는 후문이다.

성형은 나의 외모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야기되는 내면의 감정, 더 나아가 남은 삶을 변화시키는 일이다. 그만큼 오랜 고민과 큰 결심으로 진행하는 일이기에 그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충근 원장은 누구보다 그런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사람의 외형과 삶을 바꿀 수 있는 특별히 역량을 선물 받아 임할 수 있음에 너무나 보람되고 기쁘다”며 믿고 찾아주는 분들 환자들을 위해, 그들이 만족하고 yes할 때까지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