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 단체들과의 연계와 협업을 준비하는 전우회의 꿈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 아산 해병대 전우회

아산시 아산 해병대 전우회 이상돈 회장

 

아산시의 단체들과의 연계와 협업을 준비하는 전우회의 꿈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 아산 해병대 전우회 이상돈 회장

내년에 3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전우회

후배와 선배, 그리고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봉사와 헌신

타 단체와의 협업과 네트워크로 계획하는 적극적 봉사

 

내년에 3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해병 전우회로서 후배와 선배, 그리고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봉사와 헌신 정신으로 타 단체와의 협업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열정적인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의외로 자주 해병대 전우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전우회가 무슨 일을 하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전역한 해병대원들의 친목회 정도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혹은 최근 몇 번의 집회나 모습으로 인하여 ‘보수단체’로 인식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해병대 전우회는 비상업적인 단체로서 환경 정화 및 여러 봉사 활동, 타 봉사 단체 및 관련 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각종 재난 상황 및 위험에 대비하는 단체입니다. 아산 해병대 전우회 역시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지역 발전과 사회에 이바지하면서, 2020년에는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아산시의 대표 봉사단체로 크게 3가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최고의 설비와 최다 회원을 가지고 있는 아산시의 지킴이

아산시 해병대 전우회는 내년에 설립 30주년을 맞이합니다. 본 전우회는 전임 회장님의 토지 기부와 회원들의 기부 및 재능 기부를 통하여 지어진 자가 건물을 거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물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임 17대 회장으로서 전우회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면서도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부담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는 전국 으뜸이 되는 해병대 전우회로서 많은 봉사활동과 여러 젊은 회원들을 유치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전우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2. 아산의 재해와 재난의 최전선에 서 있는 전우회

다른 해병대 전우회와 마찬가지로 아산 해병대 전우회 역시 이익단체가 아닌 지역 봉사단체입니다. 아산시 재난 예방을 위한 활동,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정기적인 방범순찰,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 등 여러 가지 지역사회 기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AI 조류인플루엔자의 발발로 인한 검문소 근무 지원 활동이나 4.28 행사 때 야시장 및 축제 관련 안내 및 정리 인원 지원, 어린이들을 위한 신정호수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현임 회장으로서 최근 아산시가 발전하면서 조금씩 여러 현대 화적인 재해에 노출될 상황이 많아지고 있다고 생각되는바 전우회에 관련 교육 이수 및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아산 소방서에서 시행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거나 재난구조협회에서 진행되는 교육 등이 있습니다.

3. 아산시의 단체와 관공서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협조로 더 효율적인 대처를.

이상돈 현임 회장은 아직 구체적으로 세워진 것은 없지만, 자신의 임기 내에 소방서 및 기동대는 물론 다른 단체 간의 협력 구도를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산 전우회에서 가지고 있는 장비들을 포함하여 관공서 및 타 단체들의 장비를 함께 공유하여 문제 및 사건 발생 시 더욱더 유연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면서, 이러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하여 아산시와 더불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