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3월 20일(수) 10시 교육청 회의실에서 2019년도 교육혁신지구 워크숍을 4개 교육지원청 및 6개 지자체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올해,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마을교육지원단을 신설하여 교육혁신지구의 확대 및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혁신지구 워크숍은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학교, 지역사회가 다 같이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공동체적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고, 아이들의 배움과 돌봄을 지원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날, 워크숍은 마을교육지원단장의 ‘인천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마을교육공동체팀, 학부모교육지원팀의 사업 발표와 지자체의 교육혁신지구 사업 안내를 통해 교육청 및 지자체간에 교육혁신지구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교육혁신지구 활성화 방안’이라는 토의 주제를 통해, 교육청 및 지자체 담당자간의 교육혁신지구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방안과 마을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한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장우삼 부교육감은 “교육혁신지구 사업이 일회성 사업이 되지 않고, 지속 가능하려면 인적역량과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며 “교육청과 구청이 보다 긴밀하게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구현하고,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인천시교육청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