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부모 대상 Wee센터 홍보 활동을 하다!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석형) Wee센터는 지난 14일(목)부터 20일(수)까지 지역 내 동산중학교, 인화여자중학교, 도화초등학교의 학부모 총회가 진행되는 기간을 활용하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한 Wee센터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Wee센터의 위치와 역할을 알리고 Wee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과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동산중학교 생활안전자치부 석** 부장은 “인천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홍보 활동을 통해 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위치와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및 상담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이러한 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및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원스톱대응팀 전항배 팀장은 “직접 학교 현장으로 나와 학생들과 만나며 학생들의 고민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앞으로 이와 같은 캠페인과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지난 2009년 개소한 인천남부 Wee센터는 남부교육지원청 별관 1층(1Wee센터)과 선인중학교(2Wee센터)에 각각 위치하며, 아늑하고 쾌적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등 8명의 상담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남부 지역 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층심리검사, 특별교육, 학부모 및 교사 연수, 학부모 상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