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8. 서울과학고등학교 학생봉사단 ‘장장정신과 함께’ 명절 봉사활동 진행

 

 

 

지난 1월 28일 우리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서울과학고등학교 학생봉사단 ‘장장정신과 함께’ 친구들이 명절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명절 봉사활동은 ‘장장정신과 함께’ 학생들이 기획부터 시작하여 음식을 만들고 음식과 함께 명절선물을 전달하는 활동까지 모두 직접 하였다.

완성된 떡만둣국와 명절선물 80인분은 인근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 지역 독거노인과 결손가정에게 전달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박정환 학생은 “주변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서 마음을 전하기가 어려웠다. 이렇게 직접 찾아가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그 분들과 좀 더 가까워 진 것 같다”며 “오늘 우리가 한 활동이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해주었다.

 

현재 ‘장장정신과 함께’ 봉사팀은 서울과학고등학교 박정환, 신윤석, 장성준, 장지헌, 정현석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도 ‘장장정신과 함께’와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로 약속하였다.

 

명절봉사활동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과 함께 일어서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연탄봉사 외에도 농촌봉사활동, 여름 김장행사 등 계절행사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공부방, 소외계층/독거노인들의 환경개선 사업 및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우주복 만들기 등 다양한 기업봉사활동, 기업 사회공헌활동 핸즈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