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연구 사업 보고회 및 센터 사업 설명회 개최

화성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는 2018년 하반기에 실시된 연구사업의 결과를 나누는 “연구보고회”와 “센터 사업설명회”를 3월 21일(목) 14시부터 유앤아이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 사업 보고회는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문화 형성을 위한 성인권 통합교육, 성범죄예방사업, 성상담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성문화센터가 2013년 개소 이래 처음으로 진행되는 연구회 행사로 그 의미가 크다.

보고회의 주제는‘경기남부 지역의 초·중·고등학생의 성의식 및 성경험 조사 및 대응방안 연구(화성시를 중심으로)’이며,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성행동문제, 성비행, 성가치관, 성교육 실태, 성과 관련된 경험 등을 9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태 조사한 자료를 보고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또한 현직 교사들 34명이 응답한 청소년의 성문화와 성교육 실태에 대한 결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의 경우는 매년 초, 보건교사 및 상담교사, 기관 실무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성문화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사업을 홍보하고, 성교육과 성문화 활동의 종류, 범위, 주제별 교육 특성, 찾아가는 교육, 상담지원 및 의뢰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시간으로 진행될 것이다.

위의 연구보고회와 사업설명회에 대한 참석 문의 및 안내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031-8015-3900, 070-8892-9655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www.hssay.or.kr) 안내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