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에서는 2019년 2월 28일(목) 오후 1시에 복지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와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위한‘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통합발대식이 진행되었다.

동탄노인복지관은 현재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공익형 560명, 시장형사업 40명, 사회서비스형사업 32명 등 7개의 사업단, 총 632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에는 각 사업단별 수요처의 대표자 5명(화성도시공사 이상훈 공원관리팀장, 동탄3동주민센터 김만규동장, 화성시성문화센터 김설희센터장, 예빛어린이집 이현우원장, 반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송명선원감)이 참석하여 협약서를 교환하고, 총 200명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가 참석하여 선언문을 낭독하며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실버정류장봉사대의 수요처 대표로 참석한 동탄3동주민센터 김만규 동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열심히 활동해 준 덕분에 지역 내 공공시설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정류장을 지날 때 마다 감사하다.”라고 전하였다.

또한 동탄노인복지관 최혜욱 관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활동하는 것이다.”라고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