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는 직업이 지금보다 훨씬 세분화될 것으로 전망돼, 최근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다.

‘일반고’에 진학하기만을 원했던 과거와 달리‘특성화고’는 자신의 미래직업에 대해 보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일반고와 달리 특성화고의 경우 진학 준비과정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학원에서 교육받는 게 실용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그에 따라 최근 특성화고를 전문적으로 입시교육하는 학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씨아이에듀’는 평촌 학원가에 위치한 특성화고 전문학원이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이 학원은 현재 평촌 본원뿐 아니라 분당지점 캠퍼스를 포함하여 올해 서울 노원구 점도 오픈 예정이다. 취업 및 입시에 꼭 필요한 내신관리, 생활기록부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원으로 굳건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씨아이에듀’의 모든 수업은 특성화고 교육과정에 맞추어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취업(공기업, 대기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취업을 원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가장 집중적으로 해야 할 것은 내신관리 및 자격증 취득이기에, 씨아이에듀에는 이를 집중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내신 관리뿐 아니라 생기부(학교생활기록부) 관리와 대입 자소서 및 대학별 모의면접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특성화고 입시컨설팅을 진행한다. 입시는 정보력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말이 있는 만큼, 씨아이에듀의 이러한 노력은 특성화고 대학 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씨아이에듀의 많은 학생들은 고려대, 연세대, 중앙대, 경희대, 건국대, 동국대, 명지대, 한국외대, 숙명여대 등과 같은 서울권 대학에 입학한 사례를 가지고 있다.

 

씨아이에듀를 운영, 직접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이현정, 조리수 대표원장은 학원뿐 아니라 서울 특성화고등학교에 대입 담당 컨설턴트로서 수업하는 등 특성화고 대학입시교육을 힘쓰고 있다.

 

씨아이에듀 평촌 본원의 이현정, 조리수대표는 “특성화고 대학입시에 필요한 내신과목들인 국영수사과, 회계원리, 컴퓨터일반, 관광 일반 등 전문교과를 포함한 전 과목 수업을 통해 입시 및 취업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라며 “평촌 본원, 분당지역뿐 아니라 서울, 인천까지 확장하여 특성화고 학생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