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립유치원・특수학교(유치원) 신규(임용)예정교사 및 복직(예정)교사 대상으로 실시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인천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숙)은 2월 11일~15일(5일간)까지 유치원 신규임용예정교사 및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인천광역시 공・사립유치원, 특수학교(유치원) 신규임용예정교사 및 복직(예정교사) 57명을 대상으로 인천유아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바람직한 교사의 자세와 역할, 수업 및 생활지도, 인권교육 등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로 진행하였다.

특히 회계업무 중요성이 이슈화 되면서 회계전문강사가 진행한 ‘아는 만큼 보이는 회계업무’는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사례중심, 실문중심으로 진행된 ‘선배들이 들려주는 현장 이야기’에서는 질문이 넘쳤고, 새내기 교사들의 고민도 토론으로 풀어가면서 유치원 현장에서 쉽게 적응해 나갈 수 있는 도움을 주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유치원 현장에 가기 전 두려웠으나 이론과 실제가 함께 다루어져 이해가 수월했으며, 선배교사의 강의로 현장에 대한 이해가 이루어졌고 선배교사들의 팁을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김미숙 원장은 “신규임용예정교사 및 복직(예정)교사의 직무수행능력 및 현장적응 지원을 위해 교육행정・교무학사에 대한 유치원 업무도우미를 보급하고, 향후 누리과정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