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시흥시가 미세먼지와 악취 등 대기를 개선하고 환경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나섰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기 4~5종의 영세사업장 45개소를 대상으로 2019년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소규모 영세사업장의 경우, 환경전문 인력이 없어 방지시설의 적정운영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 사업은 이를 해결하고자 환경산업체가 신규 전문인력을 채용해 전문인력이 사업장의 방지시설을 관리하도록 시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규모 영세사업장이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 사업에 참여 신청하면 관리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리지원을 받는 사업장 중 현장과 사업장 여건 등을 판단해 필요한 경우 일부 업체에 유지보수비용(활성탄 ‧ 충전물 ‧ 흡수액 ‧ 여과포, 후드 ‧ 덕트 ‧ 송풍기 등의 교체(수리)비)을 지원한다. 사업장에서 20%를 자부담하면 최대 약 1,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유지관리 지원 참여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시흥시 산기대학로 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102호 환경관리센터(310-5952)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대기 인허가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증,)를 작성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비용뿐 아니라 시설개선비용도 지원할 것”이라며 “이에 더해 대기 및 악취배출시설 지도점검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미세먼지를 포함한 대기오염물질을 근본적으로 저감해 환경개선 선순환 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