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한국어진흥원이 형설출판사와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 신간을 출시하고 동영상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어 표준 시험인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주관하고 있는 KBS한국어진흥원은 매년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문제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는 기존 기업, 방송/언론사 등 관련 직종 취업 준비생 외에도 외국인도 쉽고 빠르게 한국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어능력시험 대표 강사로 활약 중인 노수경 강사가 직접 참여해 강의를 제작했으며, 한국어 시험에 최적화된 강의 기법으로 수험생이 한국어를 잘 이해하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제작에 맡은 노수경 강사는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 이전에도 기출문제 시리즈 강의를 진행해 온 한국어 전문강사이기도 하다.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는 실제 KBS한국어능력시험에 출제됐던 문제를 통해 향후 시험에 출제 유형을 파악하고,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단기간 KBS한국어능력시험 고득점을 목표로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최적화된 강의다.

특히 KBS한국어능력시험은 KBS한국방송 등 10여 개 언론사 입사 자료뿐만 아니라 경찰청, 국방부 등 공공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다양한 기관에서 채택하여 채용 및 승진 자료로 활용되는 전문 자격 시험이다. 이에 신간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는 최신 기출문제를 기준으로 2019년도 시험에 가장 근접한 수험 준비가 가능하며, 채택기관에서 최신 입사 및 승진 자료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KBS한국어능력시험 기출14 동영상 강의는 KBS한국어능력시험 온라인교육센터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에서 수강 가능하며, 2019년도 2월 23일 시행되는 제53회 시험을 앞두고 수강료 3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강 특전으로 강좌 신청 시 교재가 제공되는 빅 이벤트도 진행된다.

2019년도 KBS한국어능력시험 시험일정은 제53회 2월 시험을 시작으로 5월, 8월, 10월로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KBS한국어능력시험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