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연수원, 외국어와 다문화 체험으로 세계를 이해해요!
인천시교육연수원, 외국어와 다문화 체험으로 세계를 이해해요!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02.1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도서관과 연계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외국어 및 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

【인천시교육청/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에서는 「2019 찾아가는 외국어체험교실」을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 미추홀구 독정골도서관과 서구 검암도서관에서,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동구 화도진도서관과 부평구 부평도서관에서 실시한다.

지역도서관과 연계한 이 프로그램은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초등학생 약 320명을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체험교실을 운영되는데 참가학생들은 영어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능력과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일본과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세계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게 될 것이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검암도서관 김소진 담당자는 “초등학생들이 외국어 학습의 즐거움과 다문화 이해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상 세계시민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