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는 30일 오전 본서 4층 대강당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융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장교육에서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업체인 ‘컬러플레이스’의 이세령 대표를 초빙해 ‘개인브랜딩과 컬러이미지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세령 대표는 평소에 제복을 입어야 하는 소방관의 직업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제복 종류에 따라 색상의 특색을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와 수트 색상 선택법 등에 대해 노하우를 전했다.

또, “어울리는 색상을 입으면 장점만이 극대화돼 신임성과 젊어 보이는 효과를 주지만, 반대로 어울리지 않는 색상을 입으면 단점이 더 두드러져 보이는 현상을 초래한다”고 설명하며 직접 컬러진단을 통해 시연해 보이기도 했다.

강연 말미에는 옷차림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넥타이, 머플러 등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소방서 관계자는 “첫인상이 중요한 요즈음, 일상에서 옷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강연 청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대표는 배우 이유영의 퍼스널컬러 진단과 겟잇뷰티 등 다양한 매체 출연뿐만 아니라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한 개인, 취업, 직장 등 다방면에서 이미지브랜딩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퍼스널컬러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