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은 화성시 동부지역 저소득 어르신의 경제적‧정서적 지지를 위해 2019년 1월 12일(토)/19일(토) 09:00~14:00까지 2차례에 걸쳐 한양ENG(주)&HCM(주) 임직원과 사원들이 함께하는 사회공헌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한양ENG(주)&HCM(주)는 화성시에 위치하여 첨단IT산업분야를 중심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적화된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역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물품지원, 정서지원 등의 지속적인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동탄노인복지관이 2019년에 한양ENG(주)&HCM(주)와 함께하는 사회공헌나눔활동은 화성시 동부 지역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정서지원 ‧ 주거환경개선 ‧ 나들이 진행 등 월별 다른 주제에 맞는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1월 진행된 활동에서는 총 61명(독거노인 어르신 15명, 자원봉사자 46명)이 참여하였으며, 복지관 인근 대형마트에 방문해 어르신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함께 구입하고 점심식사를 나누며, 물품지원 뿐 아니라 정서적 지원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경제적․심리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본 사회공헌나눔활동에 참여하게 된 홍**(85세, 가명) 어르신은 “복지관을 나가지 않는 주말에는 혼자 집에 있으며 쓸쓸함을 느꼈는데, 오늘은 봉사자들과 제게 필요한 물건을 직접 고르고 구입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동탄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