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애견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애견미용, 용품 판매에만 국한되었던 국내 펫샵들이 놀이방, 호텔대여, 더 나아가 혼인사업까지 제공하고 있어 많은 업체를 찾지 않고도 한 업체에서 수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편리성이 갖춰졌다. 하지만 이런 멀티 업체들이 많아지다 보니 전문성이 갖춰지지 않은 업체가 쉽게 발견되는 것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문제 중 하나. 따라서 케어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해당 업체가 얼마나 오랜 시간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그 전통을 알아보고 전문 인력들의 경력 사항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할 필요가 있다.

 

 

경산애견미용으로 유명한 ‘프란다스의 개’는 2007년 개원 이후 무려 11년 동안 한 곳에서 꾸준히 운영 중인 애견 멀티샵이다. 크게 애견 분양, 애견 미용, 애견 호텔, 애견 용품 네 가지 서비스로 나누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모든 서비스는 위생적인 환경에서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애견 분양은 직접 키운 후 분양하는 시스템으로 갖추어져 우수혈통종, 모견의 자견들을 뛰어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사육한다. 따라서 거품없는 가격에 안심분양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애견미용은 오랜 경력과 뛰어난 실력으로 반려견들의 체형과 인물, 모질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관리방법을 추천해 견주들의 취향을 고려, 상담 후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한다. 이러한 서비스로 실제 프란다스의 개는 미용 지구전 타이틀, 도그 쇼 등 다양한 애견미용 콘테스트에서 수차례 수상한 바 있다.

 

애견호텔은 넓고 쾌적한 놀이공간에서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한 단체놀이타임, 간식타임, 운동타임을 구성한다. 안심 호텔링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애견인들이 외부 출장, 여행 등으로 오랜 시간 자리를 비울 시 반려견들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 보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프란다스의 개’에서는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데 있어 가장 필요시 되는 물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먹고 입고 자는 것까지 반려견들에게 꼭 맞춘 안전한 최적의 상품들을 판매한다.

 

‘프란다스의 개’ 홍윤영 대표는 “펫팸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반려동물은 이제 가족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라며 “사람과 함께 더 좋은 것, 더 건강한 것을 먹고 쓰며 누릴 수 있도록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여 동물은 물론 사람까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란다스의 개’는 2019년 4월, 미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한해 미용 후 반려견들의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