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최창의)은 1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고양 한국항공대학교에서 경기 북부 지역 복직 예정 교사 23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전반기 중등 복직 예정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복직을 앞둔 중등 교사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교사들의 혁신교육의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와 교육과정 및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경기 혁신교육의 이해, ▲회복적 생활교육, ▲학급 긍정 훈육법,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수업 방법 개선의 실제 등 교사들의 사전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편성했다.

특히, 복직 예정 교사들의 학생 중심 생활교육을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과 학급 긍정 훈육법의 이론과 실제를 활동 중심 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수업 방법 개선 사례 등의 강의에서는 교사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현장 적용을 위하여 사례, 실습, 토의 등의 참여식 연수 방식을 적용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최창의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는 복직 예정 교사들이 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이 향상되어학생중심 교육의 실천가로 자리매김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