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대학일자리센터가 2018년 12월 21일 인천지역 고교생들을 위한 진로캠프 “대학탐방 프로그램(Job-School)”을 운영하였다. 인천지역 28개 고등학교의 175명의 고교생이 참여한 이번 탐방프로그램은 20개 전공(학과) 대학생들과 함께 꿈과 길을 찾을 수 있는 진로멘토링 이었다.

특히, 고등학생들은 소규모 멘토링을 통하여 직접 대학생들과 대면하여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이와 더불어 앞선 대학 전공탐색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대학생들과 함께 나누어 조기에 진로목표를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국어국문학과” 대학생 멘토와 함께한 학생은 후기를 통하여 “이렇게 자세하고 적나라한 강의가 진로탐색에 많이 도움이 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고, 국어국문학과에 대한 호감이 높아져 여기를 목표로 하려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까지 2017년부터 매학기 방학시즌 마다 총 4차례 열린 “대학탐방 프로그램(Job-School)”은 총 829명의 지역학생들과 46개의 지역중고등학교가 참여하였으며, 인천고용복지+센터, 인천광역시 등과 함께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년연속(2016,2017) 우수평가, 2017 대학일자리센터 우수사례 선정, 2017 진로취업선도대학 선정되었다. 인천대 최병조 대학일자리센터장(학생취업처장)은 “인천지역 청년들과 함께하는 지역선도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