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임산부 등 알콜에 취약한 소비층을 중심으로 무알콜 음료가 흥행하면서 관련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0일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콜 음료 '하이트제로0.00'는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판매량 4200만캔을 돌파했다.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판매량은 2017년 대비 5% 이상 성장했으며 출시 초기인 2013년과 비교하면 25% 이상 증가했다. 지난 2012년 1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맥아 풍미의 무알콜 음료, 하이트제로0.00는 알콜 함량 0%인 점을 내세워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일부 수입 무알콜 음료가 많게는 0.5% 가까이 알콜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진정한 무알콜 음료로 소비층의 신뢰를 얻었다.

현재 국내 무알콜 음료 시장 규모는 약 1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처음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했을 당시 13억원대 규모의 시장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6년 새 8배 넘게 성장한 것이다.

세계 시장 조사 연구 기관 글로벌 마켓인사이트는 세계 무알코올 주류시장이 2017년 160억 달러에서 2024년까지 연 평균 7.6% 증가 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시아 맥주 소비 대국인 일본의 경우 2009년을 기점으로 기린, 산토리, 아사히 등 대형 맥주 기업이 잇따라 무알코올 음료를 출시하며 현재 약 7000억원 규모의 시장으로 커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일본 무알코올 음료 시장 규모와 비교하면 인구수와 물가 등을 고려할 때 국내 시장도 지금보다 최소 10배인 1000억원 수준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규모가 미미한 틈새시장 속에서 꾸준한 판매량으로 차근히 일궈내고 있는 성장세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며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브랜드로서 제품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신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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