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확한 시스템, 객관적인 교육, 그리고 기술교류에서 고객 만족이 나온다

남양주를 어루만지는 손. 약손명가 호평점 이지혜 원장

남양주 / 호평점 약손명가 이지혜 원장

 

명확한 시스템, 객관적인 교육, 그리고 기술교류에서 고객 만족이 나온다

남양주를 어루만지는 손. 약손명가 호평점 이지혜 원장

 

골기 테라피를 포함한 지속적인 개발과 교육

쳬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완성되는 금빛의 손

올곧은 길과 빠른 진급, 그리고 고난

 

어렸을 적 부모님에게 한 번쯤 마사지권 같은 것을 드렸던 적이 많을 것이다. 당시 대한민국을 일으켜 세우시던 산업역군이었던 부모님은 피로로 굽은 등과 땀으로 젖은 등을 자식의 고사리손에 맡기고 시원하다면서 연신 웃음을 피웠다.

 

시간이 지나고 점점 부모님이 굽어가고 작아지는 등에 늘어나는 파스 자국을 보면서 자식들은 그런 부모님을 위해 이것저것을 해드리려고 하지만 작아진 모습은 여전히 자식들의 마음에 남아 가슴을 아프게 한다.

 

약손명가 호평점의 이지혜 원장은 그런 자식들의 마음을 체계적인 시스템과 공증된 교육방식을 통해, 피로한 도시와 자식들의 마음, 그리고 부모님의 괜찮다고 말하는 의연함을 가장한 모습까지 모두 어루만져 주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1. 변하지 않은 올곧은 길을 걸어 남양주에 약손을 뻗기까지

이지혜 원장은 과거부터 화장기술 쪽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그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메이크업을 배웠는데, 대학교에 들어가 피부에 대해 배우면서 흥미를 느끼고 피부관리 쪽을 알아보다 약손명가를 접하게 되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다고 한다.

 

이지혜 원장은 약손명가 본사에서도 알아주는 빠른 진급으로 유명한데 대학을 졸업하고 몇 년 만에 원장을 달았을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원장으로서 처음 남양주 호평점에 발령이 나고 현재까지 오는 것은 진급경력처럼 빠르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노력으로 고객분들과도 스스럼없는 사이가 되었고 실력도 많이 믿어 주셔서, 오히려 살뜰하게 먹을거리를 들고 오거나 안부를 챙겨주시는 등 고마운 고객이 되었다며 이지혜 원장은 웃었다.

2. 약손명가라는 네임벨류

약손명가는 일반 샵과는 달리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공정한 시험, 그리고 엄격한 관리와 끝없는 새로운 기술의 도입으로 유명하다. 그 때문에 경복대학교에는 약손명가 과가 따로 있을 정도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의 피부관리 과나 관련된 다른 과도 약손명가와 연계되어 있는 곳이 많고 실제로 많은 학생이 졸업 후 진로를 약손명가로 잡고 온다고 한다.

 

또한 약손명가는 골기 테라피라는 피부를 통해 뼈대에 자극을 줘서 뼈대를 반듯하게 만드는 기법을 서비스하고 있어 성장균형, 전신관리 등이 가능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찾고 있다고 한다. 이것에 그치지 않고 콜라겐 테라피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개발해 교육함으로써 계속해서 그 질을 올리고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한다.

 

약손명가의 피부관리는 다양한 부분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강점은 지속적인 관리로 고객이 원하는 몸의 형태로 맞춰 관리한다는 것이다. 다이어트의 경우엔 수술을 받을 경우 몸이 자연스럽게 원상태로 돌아가지만, 약손명가에서는 살이 빠지거나 체내 독소가 배출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형태로 몸을 잡아줌으로써 지속적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차이라고 이지혜 원장은 말했다.

3. 객관적인 진급 시스템과 관리로 만들어지는 명가의 이름

약손명가는 타 샵과는 달리 가게를 개점하고 싶다고 해서 마음대로 점포를 가질 수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지혜 원장도 이 자리에 오기까지 가장 아래인 관리사부터 시작해 점점 진급해 지금의 위치에 도달했다고 한다. 또한 완성도 있는 교육시스템으로 하나씩 하나씩 관리사들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하고, 정기적으로 본사에서 다양한 교육 및 운영전략, 그리고 기술교류를 지원해 모든 약손명가 피부관리샵에서 같은 퀄리티의 관리를 받을 수 있어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다양한 피부 관리방식이 존재하는데 작년부턴 새로운 프로그램이 많이 들어온 데다 기존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고 이지혜 원장은 전했다.

4. 현재 약손명가가 보고 있는 남양주의 고객 잠재력

이지혜 원장은 현재 남양주가 신도시로 개발되어 거주지구가 되면서, 서울에서 출퇴근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임대아파트 개발로 신혼부부나 결혼을 앞둔 분들도 많아 점점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본래 약손명가의 피부관리는 주 고객은 산후조리나 출산 후 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이지만, 최근 남성분들의 자기관리나 미용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이곳에 많이 찾아주신다고 한다. 물론 처음엔 어렵지만 일단 한 번이라도 피부관리를 받으신 분들은 오히려 여성분들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찾아와 주신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지혜 원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SNS 계정을 보고 남양주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찾아와주시는 분들도 많아 계속해서 약손명가 호평점은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최근엔 너무 많이 찾아와 주시다 보니 대기표를 끊어야 하는 상황이 와서, 추후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을 한 명 정도 더 뽑을 계획이라고 한다.

5. 더 큰 성장을 위해 앞으로 바라는 점과 하고 싶은 일

약손명가는 다른 기업보다 성장률이 무척 큰 폭이라고 한다. 보통 기업이 0.3~4%나 많아도 일의 자릿수를 넘기 힘든 데 비해 약손명가는 거의 10% 이상 매년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성장의 이유엔 정기적으로 요양병원을 찾아가 무료봉사 등을 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주기적으로 하며, 그곳에서 효과를 본 병원 내 사람들이 또 많이 찾아와 주시는 것도 분명히 기여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문제는 현재 약손명가가 대부분 서울 쪽에 위치해 있고 남양주시에는 호평점 하나만이 남양주시 전부를 감당하고 있다며 이지혜 원장은 곤란한 기색을 내비쳤다. 이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현재 남양주의 교통편에 대한 것이 가장 크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하나 바람이 있다면 시에서 교통편을 늘려주거나 확장해서 좀 더 남양주 내에서나 서울권에서도 이곳에 쉽게 올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