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을 특혜 채용했다는 의혹에 휘말린 KT가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

KT는 다소 억울한 면이 있더라도 입을 다문 채 검찰 조사를 조용히 지켜볼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4일 KT 새노조는 김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그러나 KT 사측은 묵묵부답이다.

이달 1일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 전파 송출을 했음에도 잇단 의혹과 구설로 빛이 바랬지만, 함부로 나서기보다는 납작 엎드린 채 사태의 추이를 지켜본다는 자세다.

KT 관계자는 “억울해도 적극 대응하지 않기로 내부 입장을 정리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의 딸은 2011년 KT 경영지원실 케이티스포츠단에 계약직 입사 후 2013년 1월 본사 공채를 통해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뀐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김 의원은 이 기간 중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등 KT 관련 국회 상임위원회를 맡았다. 때문에 김 의원이 딸 채용 과정에서 부당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건은 곧 검찰 수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다만 당시 인사 관련 담당자들이 현재는 모두 퇴직자 신분이라 기록상 물증과 증언이 일치할지는 의문이다.

KT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까지 재거론되고 국정조사 논란으로 번지면서 KT가 정치권 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격이 되는 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조사를 조용히 지켜보는 것 외에 도리가 없는 것 같다”고 자조했다.

KT는 2002년 민영화된 이후에도 정권이 바뀌는 주요 대목마다 정치 외풍에 흔들리는 흑역사가 반복됐다. 최고경영자(CEO)의 낙하산 임용 및 검찰 수사 등이 반복됐다.

올해초에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평창동계올림픽을 전후해 황창규 회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수사를 받기도 했다.

때문에 이런저런 의혹에 휘말릴 때마다 KT의 경영 독립성이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