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위원 13명 위촉 -

충남/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 태안군이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보장과 자립기반 형성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군은 지난 7일 군청 소회의실서 가세로 군수 및 군 관계자, 청년정책위원, 용역사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총 13명의 청년정책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청년들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사업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등 청년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위촉식과 더불어 2부 행사로 ‘태안군 청년자원 기초 조사 및 분석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은 청년들이 지역 공동체 안에서 다양한 사회적 참여를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고 ‘함께 모여 새로운 일자리와 문화를 만들어가는 태안 행복청년 육성’이라는 비전을 이날 보고회에서 밝혔다.

군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공동체 내에 안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체계 및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4월 ‘태안군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 다양한 사례분석 및 토론회 등을 거치며 차별화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년정책위원들과 함께 전략적이고 세밀한 청년정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