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수여식 개최 -

충남/엔디엔뉴스 이명선 기자 = 사단법인 홍성군4-H본부(회장 김민권)는 지난 9일 홍성읍 청담컨벤션웨딩에서 『홍성군4-H인 송년의 밤 행사(워크숍)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홍성군 4-H인이 한데 모여 2018년 한 해를 돌아보고 더욱 발전적인 4-H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소통과 화합을 위한 워크숍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앞서 학교4-H회 우수회원 49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특히 장학금 전달식은 홍성군4-H본부·홍성군여성4-H회·홍성군4-H연합회·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등 총 5개 단체에서 모은 기금으로 진행되어 지역 후계 세대 양성에 큰 힘을 보태는 자리가 되었으며, 총 수여금액은 1,020만원이다.

지역 4-H회 발전 및 활성화에 공헌한 4-H지도자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져 박종길(홍성군4-H본부), 임효진(홍성군4-H연합회), 정순희(홍성군여성4-H지도자회)씨가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김민권 사단법인 홍성군4-H본부회장은 “학교4-H회원을 위해 이렇게 장학금을 모금하고 수여하는 사례는 전국 어느 곳에서도 찾기 드문 것으로 안다.”며 “홍성군 4-H회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4-H이념을 적극 실천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4-H지도자 단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새 시대에도 환영받는 4-H운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진취적인 조직으로 거듭나 농촌·농업 인재 육성에 주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