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제8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는 제4기 의정모니터 활동성과 공유 및 시민 여론 수렴을 위해 12월 6일 「제4기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4기 의정모니터는『인천광역시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에 의하여 운영되며, 제8대 의회 출범에 따라 지난 7월 26일에 위촉된 바 있다. 의정모니터는 다양한 의견을 갖는 각계각층의 시민 54명으로 구성되어 2년의 임기동안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현장감 있는 의견을 제안한다. 제4기 의정모니터는 지난 4개월간 지역현안 및 주민불편 해소방안 등 79건을 제안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했다.

이 날 의정모니터 활동성과 보고와 함께 시민 의견수렴 간담회 등이 진행되었고, 의정모니터 운영 활성화 및 의정발전에 기여한 우수 의정모니터 3명이 의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용범 의장은 “의정모니터는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각종 문제에 합리적인 방안을 제안하여 그간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