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가정청소년 지원을 위한 ‘반짝★반짝’Season 3 부모교육 진행
인천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가정청소년 지원을 위한 ‘반짝★반짝’Season 3 부모교육 진행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8.12.0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최근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양숙) 주관으로 위기가정청소년 지원을 위한 부모교육 ‘반짝★반짝’ Season 3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매년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의 청소년을 위한 부모교육 ‘반짝★반짝’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16년도 Season 1에는 조손가정 지원 프로그램을, 2017년도 Season 2에는 법원수강명령청소년 부모-자녀의 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에는 초기청소년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개발한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초기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해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 내 아이의 모든 것 ▲ 초기 청소년기 핫이슈 ▲ 나를 위한 마음챙김 ▲ 엄마는 굿리스너 ▲ 존중하는 부모로 총 6회기로 구성되었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청소년 부모역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부모로서의 역할과 갈등해결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면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부모 역할수행 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부모는 “짜임새 있는 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백양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에는 부모들의 참석률과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반짝★반짝’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의 위기 가정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해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