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속초시, 미래 100년 여성이 만들자!2060 건강도시, 행복한 속초 여성의 힘으로!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속초여성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3 속초여성 한마음대회를 7월 3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속초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옥순)가 주관하는 행사로 행복한 속초시, 미래 100년 여성이 만들자!2060 건강도시, 행복한 속초 여성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속초시새마을부녀회 등 25개 여성단체 회원과 정문헌 국회의원, 채용생 속초시장, 박명수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1부에서 드림스타트 연극부가 준비한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공연과 조양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공연, 여성단체회원들이 관내 기관․단체장,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댄스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어 공색행사인 2부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지원과 활성화에 기여한 여성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여성단체협의회 공병현 감사의 강원여성헌장낭독, 오연숙 총무국장의 결의문 낭독이 있을 예정이다.

또 3부에서는 미래 100년 제대로 준비하자는 주제로 창의경영연구소 조관일 대표의 특강과 여성단체회원들이 준비한 장기자랑 등이 이어진다.

이 행사를 주관한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의 여성지도자로써 속초여성의 단결 및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성의 역량을 결집하여 성평등한 사회, 여성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도시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