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1홀에서 개최
전국 500여 소상공인이 함께 만든 협동조합의 살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8 광주호남 소상공인협동조합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같이 만드는 협동조합, 함께 나누는 즐거운 세상’이라는 캐치플레이즈 아래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1홀에서 열린다. 이 자리는 전국 500여 소상공인들이 모여 만든 다양한 살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모여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는 크게 3거리(△살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로 구성된다. 이 중 살거리 부스에서는 각종 생활용품, 주방용품, 뷰티용품, 아동용품 등 소기업·소상공인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들을 할인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커피&베이커리를 비롯해 발효, 건강식품, 미용식품 등을 직접 맛볼 수 있다. 푸드트럭, 미니카페 등으로 조성된 카페테리아도 마련돼 있어 간단한 음식을 즐기며 휴식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체험거리에서는 시장놀이 스탬프 투어부터 지역 공연팀의 광주 사물놀이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 공예, 미용, 인지 체험, 개량한복&인생샷 포토존과 현장 포토 인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현장 체험 행사도 열려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다.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정책홍보관에서는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성과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의 전문가 및 기관 관계자들이 모여 조합 발전을 위한 토론회 및 사례공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릴레이 강연이 진행되며, 상담부스를 운영해 컨설팅 지원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쿠폰북 및 현금 쿠폰이 들어있는 장바구니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데, 참가 등록 시 설문조사를 작성하여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협동조합 박람회 운영 관계자는 “소상공인 경쟁력이 약화된 가운데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상생과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며 “‘같이와 함께’라는 박람회 슬로건에 걸맞게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비롯한 관계기관 및 학생과 시민 등 모두 함께하는 축제의 장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2018 광주호남 소상공인협동조합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