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동 태권도 지도자 중,가장 젊은 여자 큰 사범님의 태권도장이라는 장점을 앞세워보다 섬세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태권도 교육을 지향한다.

 

 

스포츠활동이활기를띄는가을, 가을을맞아전주쌤태권도장유지희큰 사범님을만나이야기를나눠봤다.

 

Q. 전주송천동쌤태권도장의특장점이있다면무엇인가?

현대교육이 산업 중심으로 머리를 좋게 하는 교육이라면,우리쌤태권도장은교육은인간을중심으로가슴을따뜻하게하는교육이다. 머리 교육은생활수단인 지식 교육이고,가슴 교육은 곧 도덕 지수를 높이는 인성교육을 뜻한다.

같은 물을 마시더라도 소가 마시면 우유가 되고 뱀이 마시면 독이 되듯 같은 학문을 해도 가슴에 도덕성이 결여되면 학문도 독이 되는 법이다.사람을 바로 세워야 세상이 바로 선다고 생각한다.태권도를 통하여 아이들의 행복,인격의 질을 높이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Q. 전주송천동쌤태권도장을 위해 사범님들의 어떠한 노력을 하고계신지?

 

현재쌤태권도장유지희큰사범님과김성환작은사범님은함께지속적인 세미나 교육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태권도를 비롯해 줄넘기까지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품새 선수를 위해 특별 지도하고 있으며 무도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예의범절을 엄격하게 가르쳐 아이들이 바른 마음,고운 성품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긍정적 교육기반을 마련하여 태권도 인성지도자 세미나 및 교육을 통한 자격증도 취득하였다

 

Q. 전주지역에서가장젊은태권도지도자로손꼽히고있다.태권도장 오픈을 생각하게 된 시기와 이유는?

 

그렇다. 어릴 때부터 태권도를 좋아했고,꿈도 지도자의 길이 였다.대학교 진학 후 아이들 태권도를 지도하는 사범 생활을 시작으로 지도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어릴 적부터 아이들을 좋아했기 때문에 4년간의 사범 생활을 마무리하고 태권도장을 개관하는데 망설임이 없었다.

 

Q. 지도자의길을통해앞으로성취하고싶은목표가있는가?

쌤 태권도장은 스승과 제자의 꿈이 자라는 곳이다.놀이터가 아닌 태권도장에서 제자들과 태권도 수련을 하며 함께 성장하고 우리 제자들이 태권도를 통해 얻은 강한 집중력과 체력으로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여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 미래 제자가 교육을 통해 삶에 큰 배움이 되었다며,스승에게 찾아올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Q. 송천동 쌤태권도를 왜 선택해야하는지?

 

웃고 있는 아이들을 마주하면 기분이 좋다.‘좋은 기억’,‘밝은 기운’을 일상에서 느끼고 받아들이는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데에는 그 누구도 이견이 없을 것이다.그러한 긍정적인 정서발달은 대부분 유년기와 학창시절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우리는 이 기억을 토대로 앞으로의 긴 삶과 마주하게 된다.때문에 유년기의 안정적인 사회활동은 아이들의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하냐에 따라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삶의‘이유’또한 바꾸게 만든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