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보건소는 지난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마을 단위별 걷기배틀’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마을 단위별 걷기배틀’은 일상 생활 속에서 주민들의 걷기 생활화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워크온)을 활용하여 각 동별, 개인별 걷기 기록을 경쟁하는 형식으로 기획되었으며, 올 1월부터 모바일 걷기앱인 ‘워크온’에 계양구 커뮤니티를 개설해 13개 소그룹 1,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걷기배틀 소그룹부문에는 ‘계산2동’, 개인부문에는 유정숙씨가 1위로 선정되었다. 개인부문 1위에 선정된 유정숙씨(계산2동)는 “워크온은 다른 사람들도 얼마나 걷는지 실시간 확인 할 수 있고, 이 순위를 보면서 경쟁도 하며 동기부여가 되었다. 내가 걷는 만큼 좋은 일에 기부도 할 수 있고 다양한 할인권도 받을 수 있어서 재미있게 참여하였고,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 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관내 요식업체 ‘브레드앤밀, 파리바게트(계양구청점), 주통양꼬치, 삼락유황요리, 영월초가뜰, 우리동네맛코다리 등’과 미용업체 ‘기선헤어클럽’이 다양한 이벤트 할인권을 제공하여 걷기배틀을 적극 후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배틀을 통해 계양구 전역에 걷기 붐이 조성되어 계양구민 모두가 걷기 운동으로 건강생활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