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과자업체들이 과자 가격을 올리는 가운데 농심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농심은 오는 15일부터 스낵류 전체 23개 브랜드 중 새우깡 등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1개 브랜드는 표시가격은 그대로지만 중량을 줄였다.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미니 츄러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 4개 브랜드는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천2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은 판매가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으로, 지난번 인상 대상이 15개 브랜드, 인상 폭이 평균 7.9%였던 데 비해 대상 브랜드는 많아지고 인상 폭은 작아졌다.

 

최근 밀가루 및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제과업계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앞서 크라운해태가 지난 5월 13개 제품 가격을 두 차례에 걸쳐 인상했으며, 롯데제과도 4월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린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들어 제과업계의 가격 인상은 이번이 처음으로, 연말을 맞아 가격 인상 '도미노' 현상이 벌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