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 시장을 상대로 긴밀한 협력 진행할 예정

코익 인터내셔널은 FR8 네트워크와 콜드체인 통합물류체계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업무협약을 마친 양사는 글로벌 물류 시장을 상대로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고, 공동 마케팅 및 성공적인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IoT 플랫폼 구축하기 위한 협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물품이 생산, 출하되어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수많은 유통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비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인해 수많은 낭비가 발생하고 있는데, 차량 운송 과정에서도 마찬가지다. 이에 코익 인터내셔널 측은 FR8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차량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최진수 코익 인터내셔널 대표는 “COIC 플랫폼이 목표하는 IoT 기반 블록체인 물류서비스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유통체계 중 운송 과정 데이터가 필수로 수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8월 13일 아시아 유일 다국적 디지털 물류 기업인 오픈포트(Openport)와 파트너쉽을 맺은 FR8 네트워크는 물류 운송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검증해 물류 이동 단계의 비용 절감을 사업 목적으로 한다. 이미 아마존, 세일즈포스닷컴, DHL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블록체인 물류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코익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물류 플랫폼이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유통체계 전체의 모든 데이터가 순조롭게 연결돼야 한다”며 “양사는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모든 유통과정의 데이터를 수집할 능력을 갖추게 됐고, 이로써 양사의 통합 물류 유통 생태계가 물류시장 전체에 가져다 줄 파급력은 상상 이상”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