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분야 취업이나 소방 관련 취업을 위해 꼭 필요한 자격증, 바로 전기자격증과 소방자격증이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기 분야의 경우 전기기기 제조업체, 전기공사 업체, 전기설계 전문업체, 전기기기 설비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나 최근에는 설비용량 1,000kw 이상 건물 전기기사 선임 의무화로 인해서 일자리 증대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며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을 시 기술직 공무원이나 경찰공무원, 공기업 취업 시험에서 가산점이 부가되는 등 다양한 이점을 부여하기 때문에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청년층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전남 광주의 ‘빛고을전기학원’은 전기자격증 및 소방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준비생들에게 고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는 전기 전문 학원이다. 모든 과정이 국비 지원인 실업자 카드, 재직자 카드, 사업주 지원 훈련 등으로 수강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담도 절감되는 상황이기에 매년 수강생들이 2배 이상 급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래스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대비반, 전기(산업)기사 자격증 대비반, 전기공사(산업)기사 자격증 대비반, 전기기능장 자격증 대비반, 소방설비(산업)기사 자격증 대비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각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필기와 실기반 모두 운영된다.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과정은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필기, 실기]반으로 빛고을전기학원에서는 ‘쌍기사 대비반’으로 통한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고용지원센터에서 일정 기간 동안 교육을 받으면 전액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빛고을전기학원의 이극순 대표원장은 오랜 기간 전기를 업으로 삼고 지내다 광주 지역의 전기소방교육이 낙후되었다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끼고 광주의 우수 인력을 배출하겠다는 일념 하나만으로 이곳에 전기 전문 학원을 개원했다. 그는 “무등의 전인 전력기술인 배출이라는 철학 아래 광주, 전남 지역의 모든 사람들에게 질 좋은 전기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빛고을전기학원에 방문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100% 합격할 때까지 늘 고민하고 개선하는 빛고을전기학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빛고을전기학원은 앞으로 현재 수요가 높은 신재생에너지 부분에 대한 교육 과정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