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민선7기 시정의 핵심 동력이 될 8개 분야별 83개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동시에 공약사항의 적정성과 투자재원 조달·실현 가능성 검토를 거쳐 공약을 최종 확정하고 18일 부서별 보고회를 가졌다.

8개 분야는 ▲사람에 투자하는 교육도시 ▲씽씽·쾌적·안전 교통도시 ▲더불어 잘 사는 복지도시 ▲깨끗한 환경의 안전도시 ▲소통기반 자치·공정한 인사 ▲시민에게 힘을 주는 산업도시 ▲도전하는 청년의 도시 ▲미래비전 평화생태문화도시이다.

교육은 교육예산 500억 원 편성 등 18개 사업, 교통은 지하철 5호선 연장 등 11개 사업, 복지는 북부권 제2보건소 건립 등 9개 사업, 안전은 드론 환경감시단 설치 등 7개 사업, 자치는 시민500인 원탁회의 설치 등 8개 사업, 산업은 평화경제특구 지정 등 10개 사업, 청년지원은 청년수당 지급 등 6개 사업, 평화도시는 평화문화관광벨트 조성 등 14개 사업이다.

정하영 시장은 “공약사업 대부분이 김포의 미래 먹거리 100년을 준비하는 신규사업인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조기에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이번에 보고된 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향후 매니페스토 및 시민평가단 평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