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광상품, 고양 관광두레, 베스트 디저트 등 고양 관광이 한자리에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고양시가 오는 20일 여행주간을 맞아 ‘2018 고양 신한류 페스티벌’을 추진한다.

신한류 페스티벌은 18개 관광업계가 참여하고 15개의 공연팀,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 등 총 260여 명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관광인의 축제로 기획됐다.

고양 브랜드 관광상품 제작업체, 고양시 베스트 디저트 푸드 선정업체 등 관광 상품 개발 관계자들로 구성된 체험부스와 늘푸른 농장소풍 등 올해 새롭게 선정된 고양 관광 두레 부스가 설치돼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가을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예총에서 준비한 퓨전국악팀 ‘지음’을 시작으로 신인 아이돌 12팀의 화려한 무대에 이어 고양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된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품격 있는 한국무용이 준비 돼 있으며 오는 2019년을 다이나믹한 관광의 한해로 만들기 위한 프리마케팅(Pre-marketing)을 위해 줌바 댄스가 대미를 장식한다.

올해 처음 시도된 ‘카카오 이모티콘 공모전’에 선정된 고양시 캐릭터 이모티콘 이벤트와 한복 포토존 찾기 이벤트 등에 대한 뜨거운 관심도 기대된다.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파워크리에이터를 섭외해 뷰티클래스, 디저트 먹방, 부스 체험 등을 촬영, 개인 동영상 채널을 통해 중국, 러시아로 방영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도 함께 전개한다.

시 관계자는 “중부대, 고양예고 등 관내 학교의 적극적 참여와 아이디헤어가 준비한 뷰티 클래스, MBC아카데미 뷰티스쿨의 뷰티체험, 인력거와 한복 등의 관광체험 프로그램 등이 모여 고양시만의 멋진 가을 여행주간을 시작할 풍성한 관광형 페스티벌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주간은 하계에 집중된 여행수요를 분산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국내여행 특별주간으로 하반기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전국적으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 또는 관광업계 공동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기간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