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의료급여제도 교육 실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고양시는 지난 15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2018년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 제도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하반기 새롭게 의료급여를 취득한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이뤄진 이날 교육은 의료급여관리사의 진행으로 합리적인 병·의원 및 약국 이용과 의료급여 이용절차 등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상황별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산동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협조를 통해 치매예방 운동 및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현재 고양시에는 약 1만8천여 명의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있으며 7명의 의료급여 사례관리사가 배치돼 있다. 의료급여 사례 관리사는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기존 수급권자 중 장기입원자, 과다의료이용자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능력향상과 적정 의료기관 이용을 위한 상담,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의료기관 이용 상담을 제공한다. 또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제도안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궁금한 사항을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급여 대상자 사례관리를 통해 수급권자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